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 KOTRA광주전남지원단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칼림바 기부식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관장 조용호)은 지난 28일 KOTRA광주전남지원단(단장 윤정혁)·크리에이티브아트(대표 이승규)와 함께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칼림바 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폐플라스틱 병뚜껑 등 자원을 재활용하여 제작된 친환경 칼림바 악기를 장애예술인들에게 기부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의 ESG를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은 환경 친화적인 악기를 사용하면서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과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윤정혁 KOTRA광주전남지원단장은 “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가치를 새롭게 재창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을 통해 ESG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용호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업사이클링 칼림바 기부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이 친환경 악기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KOTRA 광주전남지원단과 크리에이티브아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복지관도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과 KOTRA광주전남지원단은 이번 기부식을 계기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ESG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광주드림 https://cms.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50043
뉴수포털1 http://cms.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