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광남새마을금고, ESG경영 지역상생의 날 맞이하여 사회공헌사업 기부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남구장애인복지관
작성일 23-11-16 10:50
본문
MG광남새마을금고(최수철 이사장)가 지난 11월 9일 “ESG경영 지역상생의날”을 맞아 사회공원사업(휴먼MG)으로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과 동신대종합사회복지관에 각각 기부금 5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운동의 일환으로 백미(10kg) 각 10포대 총 20포대도 함께 지원했다.
새마을금고는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려는 최신 트렌드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보존, 사회적 격차 해소, 그리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수행해나가고 있다.
남구장애인복지관은 올해 6월부터 장애인문화예술 분야에서 소외되었던 청각언어장애인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으로 지난 13일 청각언어장애인 미술 프로그램 참여자와 장성 백양사 일대로 예술적 감각과 영감을 얻는 문화체험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또한 백미(10kg) 10포대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나눔밥상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조용호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장은 “새마을금고의 ESG 경영 핵심은 더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귀한 계기이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동행하겠다.”고 전했다.